부산 도시농업박람회

  • home
  • join
  • login
보도자료

부산시, 20~23일 제13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-04-17 16:06 조회1,094회 댓글0건

본문

(부산=포커스뉴스) 부산시는 20~23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‘제13회 부산도시농업박람회’ 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.


20대에서 30대를 주축으로 전연령대가 함께하는 행사, 이웃과 환경을 생각하는 행사, 도시농업 산업발전을 위한 기업투자 스피치데이 개최 및 국제 심포지엄 개최까지 이전 행사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돼 진행된다. 

도시농업 가치 홍보를 위한 주제·기획존, 전시·체험존, 각종 공모전 및 경진대회, 학술행사, 기획행사 등으로 꾸며진다.

주제·기획존에서는 부산의 역사, 대표산업과 함께하는 ‘도시농업의 만남’을 상징적으로 표현 전시하고 생활환경 속 공기정화식물의 기능과 활용방법을 소개하는 그린힐링오피스와 그린힐링홈관을 운영하며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텃밭유형을 전시한다.

전시·체험존에서는 우리 꽃 전시회, 학교텃밭 교구교재 전시 등 다양한 전시행사와 손모내기, 채소모종심기, 농기계체험 등 다양한 농사체험, 생활원예체험, 식농체험, 천연염색체험 등이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되어 직접 보고, 만지고, 맛보는 살아있는 행사들도 진행 된다.

서병수 부산시장은 “부산도시농업박람회는 도시농업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뉴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도심 속 농업의 필요성 인식 및 공감대를 형성해 농업활동이 재미있고 즐거운 일상이 될 수 있는 변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 


 

민왕기 기자 wanki@focus.kr